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제주도 동쪽여행코스 새우리김밥/까재가게219/함덕/김녕/비자림/섭지코지/올래시장

2박3일 제주도 여행의 첫째날 코스

 

[새우리김밥-함덕해수욕장(까재가게219)-김녕해수욕장-비자림-섭지코지-제주올레시장]

 

첫째날은 동쪽으로 여행코스를 짰다.

공항에서 내려 차를 렌트하고 바로 들린 곳은 <제주시 새우리>


제주도에 오면 이색김밥을 꼭 먹어봐야한다고..

새우리도 요즘 핫하다는 제주도 김밥집 중에 하나다. 

김만복김밥을 가려고 했지만 왠지 줄서야할 것 같아서 여기로 왔다.

 

딱새우김밥은 6,500원!!! 짱비싸지만.. 요새 김천만 가도 3천원이니ㅜㅜ

딱새우김밥 2개를 포장했다. 사람이 없어서 바로 받을 수 있었다.

'구입한 음식은 1~2시간 이내로 드세요' 라고 써있었지만 한 팩은 7시간 넘게 방치해뒀다가 숙소들어가서 먹었다.

밥알은 조금 굳었지만 별탈은 없었음ㅋㅋ

 

색깔도 모양도 너무 이쁘다. 눈으로 먹기 행복한 김밥♡

입으로 먹어도 맛있다ㅋㅋ다져서 튀긴 딱새우 쫄깃쫄깃

고소하고 새콤한 짱맛있는 김밥이였다~~ 나중에 숙소들어가서 먹어도 맛있었다ㅋㅋ

 

차에서 김밥을 냠냠하면서 함덕해수욕장으로 왔다.

너무 깨끗한 물과 하늘~ 바닷길 따라 산책

 

함덕해수욕장 잔디공원은 나들이 오기 너무 좋은 곳이였다.

텐트치고 도시락싸서 피크닉하고 싶당~

 


산책을 좀 하다가 잔디공원 바로앞 <까재가게219> 랍스타식당을 왔다.

테이블이 많지는 않다. 창가쪽에 앉으면 나름 뷰도 볼 수 있다ㅋㅋ

수저, 앞접시, 담요는 셀프~

 

수조에 가득 담긴 랍스터 다 먹구 싶당~~

 

수조에서 꺼낸 랍스타를 건내주며 사진도 찍어주신다.

막 발버둥칠 줄 알았는데 얌전~ 하나도 안무섭네ㅋㅋ

 

새우튀김을 시키니 귤이 4조각 함께 나온다. 역시 귤의 도시 제주도

 

치즈가 올려진 랍스타 한마리

감자튀김, 볶음밥, 마약옥수수, 칠리새우까지 나온다


요렇게 살을 분리해주고 볶음밥을 위에 올려 소스를 뿌려주신다.

구성은 참 좋은데 솔직히 무맛.. 랍스타에 쫄깃한 식감만 있을뿐 아무맛이 안난다ㅜㅜ 짠맛도 안났다


함덕해수욕장에서 김녕해수욕장까지 해안도로를 달려왔다.

함덕-김녕-월정리 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가 있다.


제주도 바다 중에 김녕해수욕장이 제일 좋았다.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 내가 제주도에 와있구나하고 뼛속까지 느끼게 해주는 곳이였다.

여기서 사진을 얼마나 찍었던지ㅋㅋㅋ

사진 잘 안찍는 오빠도 춤추면서 찍었다^^

 


그리고 비자림

입장마감시간 1분 남기고 매표를 했다ㅋㅋ

주차장에서 얼마나 뛰었는지..ㅜㅜ

비자나무가 있는 산책로, 걷고 산림욕도 하고 힐링하기 좋은 곳이나 역시 나는 이런거 별로 안좋아한다. 


계획한 코스 섭지코지를 가야하는데 이미 해가졌다ㅜㅜ

그래도 가봤다. 안갔으면 후회할뻔~

주차장에서 본 노을이 이렇게 멋있을 수가!!! 바다와 해질녘의 하늘을 이만큼이나 넓게 본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한눈에 다 안들어올 정도로 붉게 물든 하늘 짱짱 멋있었다. 



지친몸을 이끌고 숙소에서 먹을 회를 사러 제주올레시장을 갔다.

제주올레시장 왜이렇게 사람많은거?? 깜짝놀랐다.

이날 우리가 간곳마다 사람이 없었는데 관광객들 다 올래시장에 있었는지..지나가기도 힘들정도로 많았다.

횟집도 뭔 공장처럼 크게 있다.

다 비슷한 것 같아서 사람많은 암때나 갔다.

우리가 간 곳은 <우정회센타>


스페셜 세트 메뉴들 진열해놨는데 그냥 이거 저거 섞어서 금액맞춰 달라고 하면 된다.

잘모르면 앞에서 주걱들고 있는 아저씨가 뭐 먹으라고 추천해주신다.

제주도 왔으니까 한치가 꼭 먹고 싶었는데 아저씨가 한치 지금 먹으면 안된다고...ㅜㅜ

그래서 모듬회+딱새우회로 사왔다. 갈치랑 고등어 회는 빼달라고 했다.

사람이 넘 많아서 포장회 받기까지 엄청 오래걸렸다.


숙소에서 회랑 딱새우랑 새우리김밥, 올래시장에서 산 한라봉주스도 세팅해놓고 늦은 저녁식사를 했다.

회는 넘 쫄깃하고 맛있었는데 딱새우는 상태도 안좋고 비릿한 맛이 났다.


1일차 여행은 이렇게 마무리~



짧은시간에 많은 코스를 잡다보니 맛집을 많이 못간것 같아 아쉬웠다.

저녁에는 갈치먹고 야식으로 회먹을 생각이였는데ㅜㅜ 저녁시간을 놓치다니 아쉬워라~

이까지만 먹고 다음날을 위해 일찍 취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