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충남 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을 할 수있는 나들이 장소

서해안 여행의 마지막코스로 충남 서산의 <해미읍성>을 다녀왔다.

해미읍성은 조선 초기 충청도 지역의 군사방어를 담당했던 병영성으로 국내유일 조선시대 그대로의 읍성터를 복원했다고 한다.

조선후기에는 천주교를 탄압하며 1천여 명의 천주교 신자들을 처형했던 순교 성지이기도 하다. 충청도 일대의 천주교 신자 모두가 순교한 천주교 박해의 슬픈 역사가 있는 곳이다.

최근 알뜰신잡 방송에서도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



돌담문으로 성을 쌓은 진남문으로 들어갔다.

옛 옷을 입은 수문장이 성문 앞을 지키고 있다. 움직임 하나 없이 서있으신다. 놀랍다.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넓은 잔디밭이 눈에 띄인다.

당장이라도 뛰어놀고 싶은 넓고 푸른 잔디였다.


지역 특산물등을 판매하는 음식마당이 줄지어있다.

시음, 시식을 좀 했는데 하나같이 맛있었다.


인절미떡 파는 곳으로 왔다. 떡치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걸로 진짜 인절미를 만드는건진 모르겠다ㅋㅋ


냄새가 너무 고소해서 인절미 한접시를 사먹었다.

대박!! 진짜 맛있었다. 그자리에서 바로 만든 떡을 썰어서 주는데 따끈따끈, 쫄깃쫄깃, 고소함까지!! 인생 인절미였다.

난 떡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건 인정ㅋㅋ


특산품 판매장, 역사마당극장, 바둑장기대회장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있었다.


군사방어를 담당했던 병영성이라 그런지 전투체험장도 있었다.


갑자기 말이 보이길래 어머나 하고 보니 마차체험을 하고 있다.



잔디밭에서는 연날리가 한창이다.

해미읍성안에 연판매소가 있어서 들어가봤다.

어릴때는 달력 접어서 연만들고 했는데.. 판매하는 연은 참 비싸다.


판매소에서 사람만한 대형 독수리연도 있다.

구경하다가 하나 사서 날려봤다.


위엄있게 날고있는 독수리연ㅋㅋ사진으로 보니까 진짜 새같다ㅋㅋ


우리도 나름 높이 올렸는데 누구신지 엄~청 높게 날리는 사람이 있었다. 얼마나 높게 올렸는지 점처럼 보인다. 연고수신듯..


다양한 역사문화체험과 더불어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피크닉할 수 있었던 서산 해미읍성, 아이와 함께 나들이 가기좋은 가족여행 추천 관광지였다.

충남 서산, 서해안으로 여행을 온다면 꼭 한번 들려보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