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에어프라이어 소고기 스테이크, 트레이더스 부채살로 도전!

에어프라이어로 많은 요리를 시도해봤는데 생각보다 쉽지않았다.

돼지고기는 말라 비틀어져버리고 튀김류는 생각보다 바삭하지 않았다. 

새우구이랑 만두가 젤 맛있었다.

남들은 잘만 되던데 내가 문제인가ㅜㅜ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로 젤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소고기 스테이크에 도전하기러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서 부채살 550g을 사왔다.

이 날 한우가 안보여서 호주산으로 싸게 주워왔다.

부채살 같이 생겼는데 오이스터블레이드라 적혀있어서 이게 뭔가 쳐봤더니

오이스터블레이드=부채살 ㅋㅋ


올리브유, 후추, 허브솔트로 시즈닝을 하고 실온에 30분 정도 놔뒀다.

오일을 너무 많이 뿌린것 같당

 

그리고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준비!

5분 안되게 쪼~금 예열을 시켰다.

 

소고기 3덩이 넣고 180도 10분, 뒤집어서 10분 했는데 안익어서 5분 더 익혔다.

돌리는 와중에 하도 열어봐서 안익었나...싶기도했다ㅋㅋ

 

흠..너무 익혔다. 웰던으로 구워졌다.

 

다익혀도 부드러웠다♡

요렇게 웰던으로 한판먹고 다시 고기 4덩이 투하!

 


이번에는 180도 10분 뒤집어서 5분 돌리니 아직 핏기가 남아있다.

이거 근데 핏물이 아니라 단백질인 미오글로빈이라는 글을 봤다.

먹기 좀 비위상해서 5분 좀 안되게 조금 더 돌렸다.


잘라보니 미디움웰던 정도로 맛있게 구워졌다.


이전에 구운것 보다 더 부드럽고 육즙도 터진당~~


소고기엔 레드와인~

선물받은 수또 도그마 로쏘, sutto 와인 좋았다


둘이서 부채살만 저렇게 먹고나니 속에서 냄새도 나는 것 같고..물린다.

이마트에서 1+1로 자주사는 과일치즈로 주말 마무리 끝~~!


에어프라이기 요리중 소고기스테이크는 만두 다음으로 최고인듯!!